
지역기반 중고거래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하는 당근마켓이 알토스벤처스와 굿워터캐피탈 등으로부터 총 40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알토스벤처스와 굿워터캐피탈의 주도 하에 진행됐다. 기존 투자사인 소프트뱅크벤처스, 카카오벤처스, 스트롱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도 참여했다. 이로써 당근마켓은 총 480억 원 누적 투자를 기록하게 됐다.
‘당신 근처의 마켓’이란 뜻을 담고 있는 당근마켓은 사용자의 실제 거주 지역에서 중고 물품을 직거래하고 지역 관련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모바일 앱으로 사용자는 쉽고 간편하게 물건을 등록하고 채팅으로 거래가 가능하다.
당근마켓은 동네 인증, 매너 평가, 거래 후기 등을 통해 이용자가 상대방의 매너 점수를 확인하고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중개해 주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머신러닝을 통해 개인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 준다.
2015년 7월 지역기반 중고거래 서비스로 시작한 이래 당근마켓은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 800만, 월간 방문자 수(MAU) 300만 명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김용현 당근마켓 김용현 공동대표는 “지역기반 중고거래 서비스를 넘어 지역 생활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새로운 사업 모델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향후 이웃간의 연결을 도와 당근마켓 사용자와 지역 소상공인에게 더 큰 편의를 가져다 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