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A9 광고, ‘셜록’ 효과에 2주 만에 500만뷰

입력 2019-09-09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광고 속 왓슨 박사가 셜록 홈즈가 준비한 LG 코드제로 A9을 받아들고 청소할 준비를 하고 있다.(사진=LG전자)
▲광고 속 왓슨 박사가 셜록 홈즈가 준비한 LG 코드제로 A9을 받아들고 청소할 준비를 하고 있다.(사진=LG전자)

영국 인기 드라마 ‘셜록(Sherlock)’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의 새 광고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의 편리함을 한 편의 영화로 소개한 광고영상 ‘클린 홈즈(Clean Homes)’가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드라마 ‘셜록’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영상을 제작했다. LG전자는 원작의 OST곡 ‘The Game is On’을 광고에 활용하기 위해 제작사인 하츠우드필름(Hartswood Films)과 저작권 사용 계약을 맺을 정도로 광고 제작에 공을 들였다.

광고에서 청소 전문가로 변신한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에게 의뢰가 들어온다. 현장에 도착한 홈즈는 드라마에서처럼 여러 단서들을 통해 의뢰인이 처한 상황을 그려본다. 때마침 의뢰인의 집에 LG 코드제로 A9이 도착한다. 홈즈는 코드제로 A9으로 18분이면 132㎡의 공간을 청소할 수 있다고 재빨리 계산을 마친다.

셜록 홈즈는 물걸레 흡입구, 미세먼지 99.999% 차단, 교체형 듀얼 배터리, 스탠드형 거치대 등 코드제로 A9의 차별점을 특유의 스타일로 소개한다.

LG전자는 지난해 11월 물걸레 전용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탑재한 코드제로 A9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먼지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청소가 끝날 때까지 물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자동으로 물을 공급해주는 시스템을 탑재했다. 사용자는 청소방식이나 바닥재질에 따라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스토리와 재미는 물론, 영국 드라마의 영상미 속에 코드제로 A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350,000
    • +3.53%
    • 이더리움
    • 5,079,000
    • +8.9%
    • 비트코인 캐시
    • 718,500
    • +3.83%
    • 리플
    • 2,050
    • +4.54%
    • 솔라나
    • 334,100
    • +3.53%
    • 에이다
    • 1,395
    • +4.1%
    • 이오스
    • 1,144
    • +3.34%
    • 트론
    • 280
    • +2.94%
    • 스텔라루멘
    • 673
    • +8.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300
    • +3.25%
    • 체인링크
    • 25,670
    • +5.12%
    • 샌드박스
    • 859
    • +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