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어지는 3040女…짧은 치마ㆍ바지 '인기'

입력 2008-08-13 14: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30~40대 여성들 사이에서 미니스커트, 쇼트팬츠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13일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최근 3년간 6~7월 여성의류 매출 집계결과 미니스커트, 쇼트팬츠 등 짧은 하의는 30대 이상의 구매비중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반면 긴바지, 레깅스 등 긴 하의는 20대의 비중이 커지고 있어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연령별 매출 비중을 보면 30대가 구매한 미니스커트-숏팬츠의 경우 2005년 38%에서 올해 42%로 증가했다. 40대는 2005년 12.7%에서 올해 20%로 늘었다. 특히 40대 구매비중은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다가 올해 처음 20%대를 넘었다. 중년여성들의 자기관리 트렌드와 함께 유난히 더운 올 여름 날씨 때문에 늘어난 것으로 옥션측은 풀이했다.

옥션에서 미시캐주얼의류를 판매하는 '엔젤스진' 김영재 사장은 "미니스커트나 쇼트팬츠를 찾는 나이든 여성들이 많아 지난해에 비해 약 50%나 품목을 늘렸다"며 "멜빵 스커트나 데님 미니스커트 등 젊은 디자인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반면 긴바지-레깅스의 20대 비중은 2005년 28%에서 올해 36%를 차지하고 있다.

슬리밍화장품 역시 매출이 덩달아 급증하고 있다. 슬리밍화장품의 시장이 본격화된 2006년 30~40대 구매 비중이 25%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무려 45%로 급성장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옥션 패션팀 홍숙 팀장은 "30~40대 여성들도 몸매 관리에 부쩍 신경을 많이 쓰고 기능보다는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성향이 높아지면서 노출 패션에 자신감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게 맞나?' AI도 뇌처럼 의심한다
  • 은행권 상반기 '공채 시즌'…하나·우리·기업銀 510명 모집
  • "살기 좋고 가격도 탄탄"…분양 앞둔 대단지는?
  • 황민호, 아침부터 쌀국수 호로록…"엄마가 베트남 사람, 국물이 끝내준다"
  • 롯데쇼핑, 임직원 수 첫 2만명 이하로…인건비 줄이기 속도[유통업 지속가능 보고서①]
  • 일본 경기 바로미터…‘도요타 코롤라 지수’ 아시나요?
  • “3월 원·달러 환율 1430~1480원 전망…美 관세·中 친기업 행보 주목”
  • 에이피알, 상장 1년 만에 ‘K뷰티 빅3’ 등극…자체생산이 ‘신의 한수’
  • 오늘의 상승종목

  • 02.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781,000
    • +8.1%
    • 이더리움
    • 3,615,000
    • +8.98%
    • 비트코인 캐시
    • 481,800
    • +2.08%
    • 리플
    • 4,120
    • +22.22%
    • 솔라나
    • 248,700
    • +16.32%
    • 에이다
    • 1,528
    • +53.72%
    • 이오스
    • 923
    • +9.1%
    • 트론
    • 363
    • +4.01%
    • 스텔라루멘
    • 507
    • +4.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100
    • +4.74%
    • 체인링크
    • 24,820
    • +12%
    • 샌드박스
    • 515
    • +8.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