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서버호스팅(대표 조명래)이 지난 6일 ‘2019 스마트시티 SOC-ICT 우수기업’ 행사에서 도시 인프라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9 스마트시티 SOC-ICT 우수기업’ 행사는 정부와 지자체들이 지속 성장을 위한 스마트 시티를 모범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기업/기관을 발굴하여 포상하고 격려하고 널리 알려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의 행사이다.
이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도시와 ICT를 융합한 똑똑한 도시를 만들어 도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코리아서버호스팅은 스마트시티 기술 및 서비스 등을 적용할 수 있는 도시 하드웨어로써 삶의 질, 도시 운영의 효율성을 목표로 하는 스마트시티 구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도시 인프라 부문에서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코리아서버호스팅은 안정적인 인프라로 도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기술들과 손쉽게 융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코리아서버호스팅의 클라우드 브랜드 KS클라우드는 스마트시티의 가장 중요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며, 클라우드에 대한 인식 확산과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2019년 ICT 어워드 코리아 인프라 아키텍쳐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코리아서버호스팅은 서버호스팅, 클라우드뿐만 아니라 도메인, 동영상, 문자서비스, 기업 솔루션 등 기업에 필요한 토탈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도시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 힘쓸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