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새로운 의지 담은 신규 BI 공개

입력 2019-09-20 09: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규 BI(사진제공=마켓컬리)
▲신규 BI(사진제공=마켓컬리)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가 신규 BI(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Identity)를 20일 공개했다.

새롭게 도입된 BI는 기존 로고의 형태를 보존하면서도 전체적인 균형감을 보정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 마켓컬리의 시그니처 컬러인 보라색의 색감을 뚜렷하게 살려 브랜드 자산으로써 가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로고의 서체를 직관적인 서체로 변경하고, 로고의 높이를 조정하는 등 장식성을 과감하게 없애 실용성을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신규 BI는 온라인 페이지에서는 물론 실제 오프라인 영역에서도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는 채널별 확장성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향후 웹과 모바일, 샛별 배송 차량, 각종 포장재 제작물 등 소비자들과의 접점에 두루 활용되며, 마켓컬리만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더욱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켓컬리는 변경된 BI를 23일까지 마켓컬리 모바일 앱, PC 웹사이트에 먼저 적용하고, 25일부터는 배송 포장재 등 각종 포장재에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는 “이번 BI 리뉴얼을 통해 마켓컬리의 지난 5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도전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마켓컬리는 상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서비스, 운영 측면에서도 최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200,000
    • -5.16%
    • 이더리움
    • 4,655,000
    • -0.68%
    • 비트코인 캐시
    • 671,500
    • -4.75%
    • 리플
    • 1,927
    • -8.02%
    • 솔라나
    • 322,000
    • -8.08%
    • 에이다
    • 1,299
    • -10.72%
    • 이오스
    • 1,117
    • -2.45%
    • 트론
    • 270
    • -6.57%
    • 스텔라루멘
    • 627
    • -16.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400
    • -3.99%
    • 체인링크
    • 23,420
    • -8.23%
    • 샌드박스
    • 870
    • -15.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