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과 인프라 확충을 위한 “I’M DOgNOR: 찾아가는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에 나선다. DOgNOR는 반려견(DOG)과 헌혈 제공자(DONOR)의 합성어다.
23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반려견을 가족으로 받아들인 인구가 1000만 명이 넘은 가운데, 반려견 헌혈과 관련한 소개와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
현재 국내 반려견 혈액 90% 이상은 수혈용으로 사육되는 공혈견으로부터 공급되고 있다.
반려 선진국에선 반려동물 헌혈센터가 상시로 운영되는 등 헌혈 문화가 자리 잡은 반면, 한국은 공혈견에만 의존하는 실정이다.
현대차는 쏠라티를 개조해 헌혈카를 만들고 채혈ㆍ분석실과 최신장비 등을 갖춰 안전한 헌혈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헌혈에 참여한 반려견을 건강 검진하고 다양한 반려 용품도 지급한다. 반려견 헌혈카의 자세한 전국 순회 일정은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반려견이 헌혈 조건(2~8세, 25kg 이상 대형견)에 부합하지 않거나 헌혈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반려견과 견주는 캠페인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응원 댓글을 남기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건국대학교 부속동물병원, 한국헌혈견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23일 온라인 바이럴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캠페인 전용 홈페이지에서 반려견 헌혈 캠페인 참여 신청을 받는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부족한 반려견 헌혈 인식 제고 및 헌혈 인프라 확충에 기여하고, 이후에도 현대차 모빌리티의 다양한 역할을 통해 더욱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