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삼성전자, 시청각장애인 소통 모바일 앱 개발

입력 2019-09-23 09: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바일 앱 홍보 영상 유튜브 공개 13일 만에 조회 수 1억 건 돌파

▲제일기획과 삼성전자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앱 ‘삼성 굿 바이브(Samsung Good Vibes)’ (사진제공=삼성전자)
▲제일기획과 삼성전자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앱 ‘삼성 굿 바이브(Samsung Good Vibes)’ (사진제공=삼성전자)

제일기획은 삼성전자 서남아 총괄과 함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삼성 굿 바이브(Samsung Good Vibes)’를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 굿 바이브는 모스부호와 스마트 폰의 햅틱 기능을 결합해 간단한 스크린 터치만으로 시청각장애인 간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한 앱이다.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은 앱 보급 확대를 위해 홍보용 디지털 영상도 최근 공개했다.

‘Caring for Impossible’이란 주제로 시청각장애인 소녀의 가족이 굿 바이브 앱을 통해 소통하고 유대감을 회복한다는 내용의 이 영상은 유튜브 공개 13일 만에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많은 사람이 앱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공익단체 센스 인터내셔널과 협력해 아메다바드, 델리, 방갈로르 등 3개 지역에서 100여 명의 시청각장애인, 교사를 대상으로 앱 사용법 교육을 진행했다.

삼성전자 서남아 총괄 송명숙 상무는 “이번 삼성 굿 바이브 앱에 이어 앞으로도 인도 현지의 소외계층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기술 개발과 감성적 소통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236,000
    • -0.56%
    • 이더리움
    • 4,051,000
    • -0.07%
    • 비트코인 캐시
    • 495,800
    • -1.72%
    • 리플
    • 4,115
    • -0.82%
    • 솔라나
    • 286,600
    • -1.95%
    • 에이다
    • 1,164
    • -1.61%
    • 이오스
    • 952
    • -2.96%
    • 트론
    • 367
    • +2.51%
    • 스텔라루멘
    • 518
    • -1.8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900
    • +0.93%
    • 체인링크
    • 28,520
    • +0.25%
    • 샌드박스
    • 593
    • -1.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