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가 취임 후 처음으로 유럽을 방문해 현지 시장 상황을 점검하는 등 현장 경영에 나섰다. 예병태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현지 대리점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쌍용차)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가 취임 후 처음으로 유럽을 방문해 현지 시장 상황을 점검하는 등 현장 경영에 나섰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17일부터 8박 9일 일정으로 유럽을 방문해 이탈리아, 벨기에, 독일, 영국, 스페인 등 현지 주요 대리점 대표들을 만나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했다.
이 자리에서 예 대표이사는 대리점 대표와 현지 딜러에게 애로사항을 듣는 한편, 수출 확대와 다변화를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특히 지난달 말 영국을 시작으로 출시된 코란도의 시장 반응을 직접 살피고 판매 확대를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쌍용차가 2017년부터 후원 중인 쌍용 블레넘 궁 승마대회를 직접 참관해 대회장에 전시된 쌍용차 제품을 살폈고, 참가 선수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쌍용 블레넘 궁 승마대회는 1987년 유네스코(UNESCO)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블레넘 궁에서 열리는 경기로 영국에서 개최되는 승마대회 중 최고 권위를 가진 대회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침체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만큼, 수출시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해외네트워크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해외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 강화 및 현지 판매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