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AD, 쇼핑 메시지 솔루션 ‘more 티커’ 출시

입력 2019-10-11 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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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AD 티커 이미지. (사진제공=NHN)
▲NHN AD 티커 이미지. (사진제공=NHN)

NHN AD는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브랜드 ‘more’가 온라인 쇼핑몰 방문자를 대상으로 개인화 쇼핑 메시지를 노출시키는 ‘티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티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발생하는 실시간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접속 중인 이용자에게 개인 맞춤형 마케팅 메시지를 띄우는 솔루션이다. 현재 구매가 발생한 상품, 실시간 인기 상품, 개인화 추천 상품을 알림 메시지로 보여줘 이용자의 구매 동기를 강화할 수 있다.

구매가 발생하지 않는 시점에도 이용자 성별과 나이, 사이트 유입 과정, 사이트 내 행동 흐름 등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제시한다. 인공지능 기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이용자 취향 및 상품 유사도를 분석하고,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예측해 추천한다.

NHN AD 관계자는 “온라인 마케터들의 큰 호응을 얻어온 more가 기존 패널 서비스에 이어 방문자들의 구매 동기를 보다 직접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티커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사이트 마케팅 영역에서 다양한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more의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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