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그룹 에듀라인 부설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서사평)은 최근 개정법 시행 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학습자 문의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사회복지사 개정법은 2020년 시행되며, 이수과목이 기존 14과목에서 17과목으로 늘고, 실습시간이 120시간에서 160시간으로 늘어남에 따라, 개정법 시행 전 취득을 희망하는 학습자 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전문대학 졸업자를 기준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기간은 1년 정도였지만, 개정법 이후에는 1년 6개월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과목이 늘고, 실습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자격증 취득 비용 증가도 피할 수 없다.
그러나 지금이라도 사회복지사 교과목을 한 과목 이수한다면 현행 기준을 그대로 적용받을 수 있다. 때문에 은퇴를 앞두고 재취업을 걱정하고 있거나, 특별한 경력이 없지만, 전문직을 희망하고 있다면 미리 과목을 이수해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서사평은 이론과목과 실습과목을 동시에 준비가능한 교육원으로 이번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는 8과목 패키지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서사평은 사회복지사2급 외에도 보육교사, 평생교육사와 건강가정사 자격증 과정의 패키지 상품도 판매 중이다. 서사평은 오는 10월 30일 개강하며, 과정별 패키지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