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수산 자원 보호 위한 ‘치어럽’ 캠페인 실시

입력 2019-10-21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WWF, 해양수산부와 공동 진행…치어 크기 측정 가능한 손목 밴드 제작

▲제일기획이 치어를 보호하기 위해 만든 '치어럽' 밴드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치어를 보호하기 위해 만든 '치어럽' 밴드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은 WWF(세계자연기금), 해양수산부와 함께 ‘치어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치어럽 캠페인은 국내 수산자원 고갈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치어(어린 물고기) 남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획됐으며, 행사 기간 치어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손목 밴드를 제작해 배포한다.

‘치어를 사랑하자(LOVE)’, ‘치어를 키우자(Up)’는 중의적 의미를 담은 치어럽 밴드는 평소에는 손목에 말아서 패션 아이템으로 착용하고 필요시 줄자처럼 펴서 물고기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밴드에는 참돔, 고등어 등 가을철 주요 어종 7개 어류의 포획 금지 체장(몸길이)이 표시돼 있어 누구나 쉽게 치어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

치어럽 밴드를 고안한 제일기획 유진우 프로는 “예능, 게임 등의 영향으로 낚시를 즐기게 된 20, 30대 젊은 층에는 향수를 자극하는 아이템으로, 중장년층 낚시인들에게는 실용성을 갖춘 패션 아이템으로 애용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제일기획과 WWF, 해양수산부는 치어럽 밴드 2만여 개를 제작해 부산 고등어 축제, 양양 연어 축제 등 전국 각지의 수산물 관련 행사에서 무료 배포한다.

또 WWF 홈페이지 등 온라인상에서도 신청을 받아 치어럽 밴드를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60,000
    • -0.77%
    • 이더리움
    • 4,746,000
    • +3.11%
    • 비트코인 캐시
    • 709,000
    • +4.19%
    • 리플
    • 2,064
    • +1.03%
    • 솔라나
    • 354,900
    • +0.08%
    • 에이다
    • 1,500
    • +6.01%
    • 이오스
    • 1,066
    • +2.01%
    • 트론
    • 296
    • +4.23%
    • 스텔라루멘
    • 696
    • +43.5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700
    • +3.53%
    • 체인링크
    • 24,510
    • +10.6%
    • 샌드박스
    • 603
    • +17.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