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동영상 편집 앱 전문 기업 키네마스터가 앱 회사로 사명을 변경한지 1년이 채 되지 않아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성공적인 재도약을 확인시켰다.
10월 22일 발표된 키네마스터 3분기 매출은 55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약 28% 증가했다. 특히, 키네마스터 앱의 매출은 모바일 동영상 편집 수요가 급증하면서 4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 40%, 218% 성장했다. 매출 증가로 인해 고정 비용 부담이 완화되면서 3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6억, 7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 같은 흑자전환의 배경에는 키네마스터가 동영상 편집 앱 분야의 새로운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재도약한 것이 주효했다. 그동안 B2B 소프트웨어를 개발, 판매했던 사업에서 탈피해 성장성이 높은 비디오 편집 앱 시장에 주력하여 3분기 말 이미 작년 앱 매출의 2배 가까운 성장을 달성했다. 글로벌 사용자가 많은 만큼 매출의 대부분은 미국 비중이 20%가 넘는 등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세라면 올해 전체 매출액도 전년 대비 100% 증가하여 200억가량 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키네마스터 모바일 영상 편집앱은 PC에서나 제공하던 고급 편집 기능은 물론 배경음악, 스티커, 폰트 및 각종 에셋을 제공하고 있어 YouTube 및 SNS 등 모바일에서도 프로페셔널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임일택 키네마스터 대표는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는 문화가 확대되면서 YouTube, TikTok 같은 동영상 플랫폼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모바일로 동영상 편집기 수요도 향후 5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오랜 시간 회사를 믿고 기다려준 주주들께 보답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