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제공되는 CTR 리포트.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는 웹마스터 도구를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통합해 개편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는 기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기능 이외에도, 검색 노출 및 클릭 리포트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사이트를 직접 소유하고 운영 중인 파트너들은 누구나 해당 기능을 통해 자신의 사이트가 네이버에서 주로 어떤 키워드를 통해 노출되고, 또 얼마나 클릭 되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소상공인과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사이트를 직접 운영 중인 창작자와 인하우스 마케터들이 사이트 성장을 위한 검색 노출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서치 어드바이저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도화 중인 네이버 검색과 관련된 다양한 가이드를 수시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