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더 뉴 그랜저’ 티저 이미지 공개…다음 세대 '패밀리룩' 드러나

입력 2019-10-24 10:00 수정 2019-10-24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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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대 출시 후 3년 만에 부분변경, 세대 변경에 버금가는 대대적 변화 눈길

▲새 모델은 헤드램프가 앞 그릴을 깊게 파고든 점이 특징이다.            (사진제공=현대차)
▲새 모델은 헤드램프가 앞 그릴을 깊게 파고든 점이 특징이다.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대표 준대형 세단 그랜저IG의 부분변경 모델 이미지를 일부 공개했다.

2016년 등장한 6세대의 부분변경 모델임에도 차 안팎은 신차급에 버금갈 만큼 화끈하게 탈바꿈했다.

현대차는 24일 경기 화성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 내 디자인센터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단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그랜저IG 부분변경 모델의 디자인을 공개하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더 뉴 그랜저는 현대차의 새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적용해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를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례와 구조, 스타일링, 기술 4가지 기본 요소의 조화를 지향하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는 지난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콘셉트카 ‘르 필 루즈(Le Fil Rouge)’를 통해 처음 소개됐다.

(사진제공=현대차)
(사진제공=현대차)

올봄 등장한 8세대 쏘나타 역시 같은 맥락의 디자인이다.

더 뉴 그랜저는 르 필 루즈가 선보였던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된 전면부 디자인을 현대차 양산차로는 처음 적용했다.

단순히 헤드램프가 그릴을 파고 들어온 형태가 아니라 단절됐던 그릴과 헤드램프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특별한 통합형 디자인으로 구현됐다.

구체적으로 그릴은 보석 모양의 ‘파라메트릭 주얼(Parametric Jewel)’ 패턴으로 꾸며졌으며, 신형 쏘나타에 최초로 탑재됐던 ‘히든 라이팅 램프’가 주간주행등(DRL)으로 적용됐다.

쏘나타에서 선으로 구현됐던 히든 라이팅 램프는 마름모 모양의 면으로 진화했다. 시동이 꺼져 있을 때는 그릴 일부분이지만, 시동을 켜 DRL이 점등되면 차량 전면부 양쪽에 마치 별이 떠 있는 듯한 모습이 구현된다.

더 뉴 그랜저는 전장이 4990mm로 60mm 늘어났으며, 40mm 증대된 휠베이스(축간거리)로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을 확보했다. 측면부 디자인은 매끄럽고 스포티한 인상이 강화됐다.

더 뉴 그랜저의 후면부는 기존 디자인을 계승 발전했다. 더욱 얇고 길어진 리어램프가 와이드하면서 동시에 낮고 안정적인 인상을 구현했다.

더 뉴 그랜저는 외장을 중심으로 디자인이 변하는 통상적인 페이스리프트 차량과 달리 내장의 작은 디테일까지 완전히 새롭게 변했다.

실내는 넓고 길게 뻗은 수평적 디자인을 통해 라운지와 같은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꾸며졌다. 에어벤트는 길고 얇아졌으며, 크러시패드 아래쪽의 실버가니쉬는 64색 앰비언트 무드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했다.

(사진제공=현대차)
(사진제공=현대차)

아울러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은 경계가 없는 심리스 (Seamless) 형태로 자리해 높은 시인성을 제공한다.

나아가 인체공학적인 전자식 변속 버튼(SBW)과 고급 가죽 소재가 적용된 센터 콘솔은 편안하고 직관적인 UX(사용자 환경)를 구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성공의 대명사인 그랜저가 혁신적인 진보를 바탕으로 ‘더 뉴 그랜저’로 재탄생한다”라며 “새로운 그랜저는 준대형을 넘어 전체 세단 시장을 이끄는 절대강자로서, 앞으로도 세단 시장의 성장과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랜저는 6세대 모델이 출시된 2016년 11월 이래 지난달까지 국내 시장에서 약 34만 대가 판매됐다. SUV 시장의 인기 속에서도 세단 시장을 이끌며 이 기간 누적 판매량 기준 국내 최다 판매 차종에 올랐다.

(사진제공=현대차)
(사진제공=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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