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3분기 연속 3000억 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1% 성장한 1조9649억 원, 영업이익은 12.4% 신장한 3118억 원을 기록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2조원에 육박해 분기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지난 1분기 분기 사상 처음으로 3000억 원을 돌파한 영업이익은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그 기록을 이어갔다.
이로써 3분기 누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3% 증가한 5조6721억 원, 영업이익은 12.9% 증가한 9354억 원을 달성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누계실적을 실현했다.
LG생활건강의 호실적은 ‘럭셔리 화장품’이 이끌었다. 화장품 사업은 3분기 매출 1조1608억 원, 영업이익은 2119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1.6%, 15.1% 증가했다.
‘후’는 다양한 시장 변화에도 불구, 국내외 주요 채널에서 꾸준히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며 지난해보다 28%의 매출 증가를 이뤄냈다. 이와 함께 ‘숨’의 초고가 라인인 ‘숨마’가 83%, ‘오휘’의 최고급 라인인 ‘더 퍼스트’가 74% 성장했다.
해외 사업은 럭셔리 화장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주요 시장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LG생활건강 측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CNP’도 매출이 36%나 성장하는 등 기대 이상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또 하나의 럭셔리 브랜드 탄생 가능성을 보였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4월 신규로 인수한 미국의 화장품ㆍ생필품 판매 회사 뉴에이본(New Avon)을 발판 삼아 해외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 측은 “미주(북미 남미) 시장은 아시아와 더불어 글로벌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의 최대 시장으로, 뉴에이본 인수를 통해 미주 시장 진출을 뒷받침할 디딤돌을 마련했다”며 “특히, 미국은 중국의 2배 가까운 퍼스널케어 사업 규모를 가진 시장으로 생활용품 사업의 수평적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설명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한 4011억 원, 영업이익은 5.7% 성장한 451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심화하는 가격 경쟁으로 어려운 국내 사업 환경에서도 사업의 복잡성을 줄이고 투명성을 높이는 체질 개선에 노력한 결과, 생활용품 시장점유율 1위 입지를 유지하는 동시에 2위와의 격차를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음료 사업은 3분기 매출 4029억 원, 영업이익은 549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4%, 7.9% 증가했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조지아’를 비롯한 주요 브랜드가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꾸준한 신제품 출시로 제품군 강화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의 좋은 반응을 이끌며 성장세를 가속해 시장점유율 또한 전년 말 대비 0.4%p 증가한 31.7%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