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기술연구원에서는 시민들의 기술 제안과 집단지성으로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크리우드소싱 기술공모의 과제는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교량안전과, 교통정보과 등의 수요부서에서 개선과 해결이 필요한 분야를 선정해 제시했다.
과제는 △한강 오염물질의 효율적 처리기술 △한강교량 상 자살시도자의 투신방지를 위한 물리적이고 안전한 시설 또는 기술 △터널 등 지하도로 내 위치추적기술 등의 3가지다.
이번 크라우드 소싱 기술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외 시민, 단체와 기업은 ‘신기술접수소’(http://seoul-tech.com)의 ‘기술공모’ 양식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도시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관련 학ㆍ협회, 국내외 민간기업 등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9월 23일~11월 16일까지며, 1차 서면평가 및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수상자가 결정된다. 최종 평가에서 과제별 최고점수를 받은 기술 제안으로 선정될 경우 과제당 최대 3000만 원 이내에서 포상금을 받고, 연구원에서 실증이 진행되는 형식의 절차가 이뤄진다. 수상자에게는 12월 중 시상을 할 예정이다.
고인석 서울기술연구원 고인석 원장은 “이번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공모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시민이 제안한 우수기술을 활용하여 도시문제가 해결되고, 궁극적으로 시민의 삶과 안전이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