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어컨, 인도네시아서 최고 브랜드 선정

입력 2008-08-27 09: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전자는 자사 에어컨이 최근 인도네시아 유력 일간지인 솔로포스트(Solo Post)가 실시한 소비자조사(SBBI)에서 2년 연속 최고 브랜드(Best Brand)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조사결과는 인도네시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기도ㆍ품질ㆍ브랜드ㆍ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한 것으로, LG전자는 종합점수 51점을 얻어 파나소닉(Panasonic), 샤프(Sharp) 등 일본 업체들을 두 배 이상의 점수 차이로 제치고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SBBI는 가전제품을 비롯해 모터사이클, 자동차, 신용카드 등 생활에 밀접한 제품군을 대상으로 조사하는 인도네시아에서 유일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이다. 인도네시아에선 학계나 정부기관에서 조사하는 공식적인 소비자만족도 조사가 없어 SBBI의 조사결과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가치판단의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LG전자 에어컨은 최근 GfK가 발표한 시장점유율 조사에서도 25%를 기록, 경쟁업체인 파나소닉과 샤프를 누르고 처음으로 1위를 달성했다.

LG전자는 이번 베스트 브랜드 선정을 통해 인도네시아 에어컨 시장에서 확고한 시장 우위를 점하게 됐으며, 에어컨뿐만 아니라 LG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LG전자는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PDP TV, 냉장고, 세탁기, 홈씨어터, 오디오 홈 시스템, LCD모니터 등의 제품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여기에 에어컨까지 합세함으로써 가전시장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확고히 하게 됐다.

LG전자 인도네시아 법인장인 이기주 부사장은 “이번 베스트 브랜드 선정은 고객 인사이트 발굴을 통해 끊임없이 인도네시아 소비자의 니즈를 제품에 반영한 현지화 전략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LG전자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사랑 받는 최고의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308,000
    • -0.67%
    • 이더리움
    • 4,077,000
    • -0.2%
    • 비트코인 캐시
    • 502,000
    • -2.05%
    • 리플
    • 4,146
    • -2.15%
    • 솔라나
    • 289,700
    • -1.66%
    • 에이다
    • 1,168
    • -2.42%
    • 이오스
    • 963
    • -3.7%
    • 트론
    • 362
    • +1.97%
    • 스텔라루멘
    • 521
    • -2.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750
    • -0.42%
    • 체인링크
    • 28,660
    • -0.76%
    • 샌드박스
    • 597
    • -1.8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