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은 새로운 두산의 웹 가이드라인을 적용한 두산닷컴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된 홈페이지는 대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기반이 되는 '두산웹가이드라인 및 거버넌스 전략'이 적용됐다.
두산 웹 가이드라인은 대고객 브랜드 가치 극대화를 위해 글로벌 수준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목표로 했으며 구체적인 실행지침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전략 가이드라인 및 시스템을 각 계열사의 업무 진행에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두산 정보통신을 통해 다양한 선진 솔루션을 도입하고 두산 내부 거버넌스 체계도 갖췄다.
이 가이드라인은 2009년 말까지 순차적으로 두산 계열사 웹사이트에도 적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내외 두산닷컴 이용자들은 글로벌 '두산'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새로운 두산닷컴의 웹 디자인은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노출하기 위해서 'Wonders of Doosan'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개발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두산 관계자는 "두산 웹가이드라인 및 전략은 시각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웹 사용자의 편의를 최우선해 쉽고 편하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