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기아자동차의 신차인 ‘포르테’ 런칭 행사의 일환인 ‘포르테 무빙 스튜디오’ 프로모션에 오는 31일까지 자사 신상품인 벤투스 S1 노블을 홍보하는 신상품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아자동차의 신상품인 포르테와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1 노블에 대한 소비자의 호기심을 일으키기 위해 촬영용 세트(견인차+특수 트레일러+촬영 장비 등)에 벤투스 S1 노블이 장착된 포르테를 전시하고 서울종합예술대학에서 선정된 4개 팀이 자유주제를 가지고 영상물을 제작하는 것이다.
또, 촬영 현장에서는 기아자동차와 한국타이어 레이싱 모델들과의 즉석 사진촬영도 가능해 많은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기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공동 프로모션뿐만 아니라, 기아자동차의 포르테 런칭 홈페이지(http://forte.kia.co.kr) 내에도 한국타이어 광고 배너 게재 및 홈페이지 내 이벤트를 통해 타이어 증정권 2매 및 휠 1세트를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행사도 펼친다. 보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포르테 공식홈페이지(http://forte.kia.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또 다른 이벤트로 한국타이어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공동으로 “PLAYSTATION®3 + 그란투리스모 5 프롤로그 레이싱 대회’를 오는 31일 CJ슈퍼레이스 경기가 열리는 용인 에버랜드 서킷 한국타이어 부스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이 대회는 리얼 드라이빙 시뮬레이션 게임인 PLAYSTATION®3 대표게임 ‘그란투리스모 5 프롤로그’ 로 진행되며, 작년 GT 클래스 챔피언인 조항우 선수 및 국내 현존 최고 클래스인 ‘SUPER 6000(V8, 6000cc, 500마력 이상의 스톡카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들을 위한 경기와 레이싱 모델들을 위한 경기, CJ 슈퍼 레이스 참석 기자들을 위한 경기로 진행되며 박빙의 승부를 겨룰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 관람객들도 레이싱 체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이벤트의 각 부분별 수상자들에게는 PLAYSTATION®3, PSP®(PlayStation®Portable), ‘그란투리스모 5 프롤로그’ 게임타이틀, 그란투리스모 전용 휠 드라이빙 포스 등 다양한 시상품이 제공된다.
한국타이어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권혁진 팀장은 “기아자동차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진행되는 공동 이벤트는 각 회사의 브랜드 선호도와 호감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과 상호 브랜드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공동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