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약사’는 우리 약사님 이웃 사랑의 줄임말로 하하하얼라이언스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이다. 내달 4일에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약국당 최대 1000건의 문자(LMS 기준) 충전 혜택을 제공한다.
하하하얼라이언스 우약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정회원 약국이면 무료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 30일 17시 기준 약국 플랫폼 ‘하하하얼라이언스’의 우약사 누적고객수는 1만1535명을 돌파했다. 이는 전년 동기(450명)대비 25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서비스를 선보인 지 30일 만에 300명, 8개월만에 5800명을 연이어 돌파했고, 올해 9월에는 1만명 고지에 올랐다. 4분기에는 우약사 누적 가입고객이 1만5000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강오순 오엔케이 대표는 “서비스 론칭 1년만에 놀라운 속도로 1만 명 이상의 회원을 만나게 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적 약국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객의 문의 접수와 문자 발송, 미디어보드와 연동된 처방일수 알림 등의 기능을 탑재한 ‘우약사 CRM 서비스’를 출시한 오엔케이는 △약국 별 회원 현황 및 상담 이력 관리를 할 수 있는 통합 대시보드 △복약 알림 및 건강 정보 문자 서비스 등이 포함된 커뮤니케이션툴 △복약 지도 및 고객 상담 등 환자 이력 관리 시스템 등으로 이어지는 CRM시스템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