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08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48억 원으로 38% 성장했으며 당기순이익은 91억 원으로 37% 늘어났다.
아프리카TV의 이번 호실적은 콘텐츠형 광고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지속 성장하며 광고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기부경제선물(별풍선, 구독 등) 매출의 꾸준한 성장도 3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콘텐츠형 광고, 애드벌룬(유저 참여형 광고)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고, 오디오 플랫폼 시장을 공략하는 등 단계적으로 사업 영역을 점차 확장해나가고 있다”며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 생태계와 연계한 서비스 및 비즈니스모델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