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 전문기업 IAS(Industrial Application Solutions)가 caniasERP 8.02 솔루션을 선보이며 국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IAS는 빠른 의사 결정과 정보 공유로 기업 경쟁력을 높여주는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 분야에 30년의 노하우를 지닌 글로벌 기업이다.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시스템과 중소ㆍ중견 기업도 도입할 수 있는 합리적 비용을 앞세워 세계 각국에서 고객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7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된 IAS 한국법인은 최근 새로운 caniasERP 8.02(카니아스 ERP 8.02) 를 선보이며 시장의 이목을 휩쓸었다.
caniasERP 8.02는 전체 40개 이상의 모듈로 구성된 제품의 유연성이 높은 ERP 솔루션이다. 새로운 사용자 경험인 ‘Vision UX’를 통해 각 사용자가 본인이 원하는 고유 형태의 화면에서 모든 트랜잭션의 현황을 직관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ore ERP 외에 문서관리, 프로젝트 관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BPM), 로봇프로세스자동화, 지식관리, IoT 등의 확장 기능을 기본 모듈로 제공한다. 한국어 포함 16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IAS 관계자는 “caniasERP 8.02 국내 출시 한달도 되지 않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국내 실정에 최적화된 맞춤형 ERP 기술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기업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IAS는 지난 9월 터키 이스탄불의 포시즌 보스포러스 호텔에서 4차산업의 핵심인 ‘Digital Transformation’이라는 주제 아래에 ‘2019 caniasERP Live Event’를 개최, caniasERP 8.02를 시연하기도 했다.
행사에서는 4차 산업의 철학, 자동화, 인공 지능(AI) 및 ERP 산업의 모든 개발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다. IAS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인 canias IQ와 IASDB를 발표하고 새로운 데이터베이스가 참가자에게 제공하는 이점을 제시, 700여 명의 참가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