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턴이 레이저 유도 플라즈마 분광 및 인공지능(AI) 기반 피부암 진단분석 전문기업 스페클립스를 인수하고 사업다각화에 나선다.
셀리턴은 린드먼아시아인베스트먼트와 공동으로 스페클립스의 구주 일부와 신주를 인수해 스페클립스의 최대주주가 됐다고 5일 밝혔다. 스페클립스 인수를 통해 뷰티 디바이스에서 전문의료기기까지 사업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LED마스크로 국내 뷰티 디바이스 시장을 선도해온 셀리턴의 역량과 스페클립스의 레이저 분광 기반 진단분석 기술 간의 시너지를 도모해 뷰티에 피부 과학을 담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설명했다.
스페클립스는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미국의 헬스케어 전문미디어 메드테크 아웃룩이 선정한 ‘2018년 피부과 솔루션 분야 톱10’에 이름을 올린 기업이다. 스페클립스의 ‘스펙트라스코프’는 피부 조직의 훼손 없이 실시간으로 암 조직과 정상 조직에 대한 분석이 가능하다. 유럽과 호주에서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으며, 앞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셀리턴 김일수 대표이사는 “이번 인수로 국내 피부미용기기의 대표 주자인 셀리턴과 세계적으로 피부암 진단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스페클립스가 각자의 전문 분야를 살려 뷰티 디바이스부터 전문적인 의료기기까지 포괄하는 뷰티·헬스케어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