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그룹 계열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2019학년도 마지막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14일 개강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2020년 사회복지사 자격기준 강화 전 마지막 취득 기회로, 현행대로 사회복지 전공 및 선택과목 14과목을 이수하면 학위와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는 2020년부터 자격기준이 강화된다. 이수 교과목이 기존 14과목에서 17과목으로, 실습시간 또한 기존보다 40시간 이상 늘어난다. 1학기 당 7과목을 수강할 수 있으므로 17과목을 이수하려면 지금보다 1학기 이상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인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문규식 원장은 “내년부터 단순히 3과목이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취득 기간이 최소 6개월에서 1년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 부담이 크다”며 “그러나 올해 사회복지 교과목을 한 과목이라도 시작하면 자격기준 강화 전 현행대로 적용되기 때문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올해 시작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이론 교과목은 물론 실습 과목을 모두 보유한 교육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로도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료 또한 픽스딜과 프리딜 등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패키지를 운영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픽스딜은 신규생을 위한 학습설계에 따라 학습자가 스스로 수업을 듣고 학점 신청 등을 직접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컨설팅 과정을 간소화한 만큼 수강료를 대폭 할인해 과목 당 4만원 대에 제공한다. 또한 프리딜은 타 교육원에서 과목 이수 후 남은 과목만 자유롭게 골라 들을 수 있는 과정으로 과목 당 5만원 대에 이용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2급 및 보육교사 2급 등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소지자는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학위와 동시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과 보육교사2급 과정 외에도 국내 유일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 출석과 실습 없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사회복지2급과 동일하게 14일 개강한다.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