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츠버그 시내에 위치한 스타 벅스 커피숍 외부에 있는 간판. 매사추세츠/AP 연합뉴스.
뉴욕 맨해튼 펜 플라자에 위치한 이 매장은 5일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곳에서 고객들은 스마트폰의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서만 주문, 결제할 수 있다.
‘모바일 픽업 카페’는 편의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스타벅스의 노력 중 하나다. 최근 스타벅스는 우버의 음식배달 플랫폼 ‘우버이츠’와 손잡고 뉴욕 메트로폴리탄 지역을 포함해 16개 미국 시장에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국 베이징에서는 좌석 수는 적지만, 주문과 픽업, 배송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형 매장을 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