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셀트리온은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 2891억 원, 영업이익 1031억 원, 영업이익률 35.7%를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액은 25.1%, 영업이익은 40.1% 각각 증가한 규모다.
매출액 증가의 주요인은 유럽의약품청(EMA) 승인을 앞둔 ‘램시마SC’ 유럽 출시 준비와 미국 출시를 계획 중인 ‘트룩시마’의 공급 확대 등이다. 자회사 셀트리온제약의 케미컬의약품 매출 증대 및 다국적제약사 테바의 편두통 치료제 ‘아조비’ 위탁생산(CMO) 공급 계약에 따라 매출이 추가적으로 발생한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셀트리온은 2030년까지 매년 1개 이상의 후속 바이오시밀러 허가를 완료할 계획이다. 현재 △대장암 치료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CT-P16’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CT-P17’ △알레르기성 천식 및 만성 두드러기 치료제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CT-P39’ 등의 글로벌 임상 중이며, 15개 이상의 후속 바이오시밀러 제품군의 세포주 및 공정 개발을 진행 중이다.
최근 염증성장질환(IBD) 임상 결과를 내놓은 램시마SC는 독자적 임상 전략에 따라 정맥주사(IV) 대비 약 30% 감소한 환자 수 및 임상 결과 확보 기간이 소요돼 임상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회사 관계자는 “램시마SC의 EMA 승인 후 조기 출시 및 트룩시마의 미국 출시 계획에 따른 공급 물량 증가로 이번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면서 “2030년까지 매년 1개 이상의 후속 바이오시밀러 허가를 완료하면 글로벌 톱티어 수준의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견조한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