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챗 챗봇서비스 화면.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자사 인공지능(AI) 챗봇 '아론(Aaron)'의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를 중화권으로 확대했다.
아론은 ICAO(국제민간항공기구)에서 지정한 아시아나항공의 코드 ‘AAR’ 과 24시간 동안 고객 서비스를 위해 언제나 열려있다는 ‘ON’의 의미가 있는 아시아나항공 챗봇의 이름으로 2017년 11월 국내 항공사 최초로 도입됐다.
아시아나항공은 8일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위챗(WeChat)'에 챗봇 서비스를 새로이 선보였다.
위챗은 중국 모바일 인터넷 인구 중 모바일 메신저 사용 점유율이 90%를 초과하는 중국 내 점유율 1위 모바일 메신저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신규 채널 도입으로 기존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아시아나항공 모바일 앱/웹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내 메시지 앱을 비롯해 7개 채널로 챗봇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했다.
아울러 기존 챗봇 서비스 채널에 중국어 안내 서비스를 도입해 중화권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접점을 넓혔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중국어 안내 서비스와 위챗 채널 신규 도입으로 중화권 고객분들께도 어디서든 24시간 안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고객 대상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