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WE ARE KRAFTON’이라는 메시지를 슬로건 및 컨셉으로 공간과 콘텐츠 개발에 일관되게 적용했다. 지난해 지스타에서 ‘크래프톤’ 브랜드를 공개했으며 올해는 단일 회사 브랜드가 아닌 ‘각자의 개성을 가진 여러 게임 제작 스튜디오의 연합’이라는 의미를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연합의 주요 정체성인 ’따로 또 함께’를 실현하기 위해 펍지는 실내에서, 크래프톤은 야외에서 공간은 마련했다. 다만 공간만 따로 하되 브랜드 노출은 함께 하는 IN&OUT 전략으로 시너지 방향성을 드러낼 예정이다.
크래프톤의 야외부스와 펍지의 실내부스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한다. 이를 통해 관람객의 브랜드 경험을 넓히고 보다 충실한 만족도를 얻어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크래프톤 부스는 야외 전시장에 3개소의 공간을 확보하고 부스를 선보인다. 부스는 크래프톤 연합의 다양한 개성과 구조를 시각화한 형태로 모든 연합이 모여 이루어지는 크래프톤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했다. WE ARE KRAFTON 카페는 크래프톤과 펍지를 만나기 위해 지스타 현장을 방문하는 글로벌 파트너들을 위한 전용 라운지로 구성된다. 카페는 벡스코 내부 카페를 단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의 지스타 2019 참가와 관련된 내용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