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 도입

입력 2019-11-12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용자 버튼 클릭하거나 채팅창에 질문 입력해 원하는 서비스 이용 가능

▲모바일 버전 LG전자 홈페이지 화면에 있는 챗봇상담 아이콘  (사진제공=LG전자)
▲모바일 버전 LG전자 홈페이지 화면에 있는 챗봇상담 아이콘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홈페이지에 챗봇(Chatbot)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챗봇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상담할 때마다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축적하고 분석해 더욱 정교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PC나 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챗봇 상담’ 아이콘을 눌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가 챗봇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만들었다.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인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고객서비스 등은 버튼으로 만들고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하도록 했다.

특히 ‘제품 추천’ 버튼을 누르면 베스트셀러, 신제품, 챗봇이 추천하는 인기 제품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이나 용도에 맞는 제품을 고객에 추천해준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한웅현 상무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처럼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도입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345,000
    • +2.77%
    • 이더리움
    • 2,814,000
    • +0.72%
    • 비트코인 캐시
    • 485,200
    • +0%
    • 리플
    • 3,530
    • +4.72%
    • 솔라나
    • 197,900
    • +7.03%
    • 에이다
    • 1,097
    • +4.98%
    • 이오스
    • 737
    • -0.67%
    • 트론
    • 328
    • -1.8%
    • 스텔라루멘
    • 406
    • +0.25%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810
    • +0.42%
    • 체인링크
    • 20,250
    • +3.11%
    • 샌드박스
    • 414
    • +0.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