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60대 여성이 남성보다 모바일 게임 더 많이 즐긴다

입력 2019-11-19 09: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및 사용자 현황. (사진제공=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및 사용자 현황. (사진제공=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남성과 여성의 비중이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0대~60대 이용자들은 남성보다 여성이 모바일 게임을 더 많이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10월 한 달간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 시장을 분석한 자료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모바일 게임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OS 기준 1730만명이었으며 이 중 남성 50.3%, 여성 49.7%로 비슷한 수준을 나타냈다. 특히 30대~60대 연령층에서 여성이 남성보다 모바일 게임을 더 즐기는 것으로 나타나 ‘남성이 여성보다 게임을 더 즐겨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허물었다.

10월 전체 모바일 게임 총 매출은 3304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이 중 구글플레이가 79%의 비중을 차지했다. 모바일 게임 중 매출액이 가장 높은 게임은 한 달 간 599억 원을 벌어들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었다. 특히 라이즈 오브 킹덤즈(178억 원), 달빛조각사(118억 원), 리니지2레볼루션(87억 원), 기적의 검(79억 원), 에오스 레드(68억 원),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65억 원) 등 2~7위의 게임 매출을 모두 합쳐도 1위인 리니지M의 매출액에는 못 미치는 수준이었다.

또 주요 게임별 사용현황으로는 ‘퍼즐’장르를 즐기는 이용자가 가장 많았으며 뒤이어 액션, 롤플레잉, 캐주얼,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장르별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긴 장르는 ‘롤플레잉’으로 집계됐다.

▲10월 매출 TOP 10 모바일 게임. (사진제공=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10월 매출 TOP 10 모바일 게임. (사진제공=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2,969,000
    • -0.06%
    • 이더리움
    • 2,811,000
    • -0.25%
    • 비트코인 캐시
    • 490,200
    • -1.61%
    • 리플
    • 3,419
    • +0.44%
    • 솔라나
    • 186,500
    • -1.06%
    • 에이다
    • 1,065
    • -1.66%
    • 이오스
    • 741
    • -0.4%
    • 트론
    • 328
    • -1.8%
    • 스텔라루멘
    • 408
    • -4.4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300
    • +1.53%
    • 체인링크
    • 20,840
    • +4.57%
    • 샌드박스
    • 411
    • -0.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