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KT, '웹전화서비스' 사업을 위한 협약 체결

입력 2008-09-04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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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H는 KT와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고도 Ann폰 및 휴대폰 SMS서비스 등을 통해 인터넷 이용자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토록 한 '웹전화서비스'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KT는 이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KTH는 KT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 운영을 담당한다.

'웹전화서비스'는 인터넷 포털 및 각종 온라인 미디어에서 운영중인 블로그, 카페, UCC등의 인터넷 게시판에 개별 전화번호를 부여해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고도 휴대전화 SMS 및 음성을 전송하여, 해당 인터넷 게시판에 메시지를 바로 게시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용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휴대폰 문자서비스로 게시판 관리를 할 수 있으며, 개인 블로그나 메일ㆍ클럽의 URL 대신 전화번호를 이용해 홍보할 수 있다.

'웹전화서비스'는 방송 등에 사용되는 문자메시지 서비스에 비해 정보이용료가 없으며, SMS 발송비용 이외에는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KTH는 웹전화서비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지난 3월부터 포털 파란을 통해 대표번호(1588-9876)에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궁금증 및 지역 소식 등을 전할 수 있는 '방방곡곡 지역소식'을 운영해왔다.

KTH는 10월 중 본격적인 상용서비스 및 솔루션 상품을 런칭할 계획이며, 11월경에는 한줄 블로그ㆍ모바일 토론/투표(여론조사) 서비스 등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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