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매직이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제품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SK매직)
SK매직이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6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제품상을 받았다.
27일 SK매직에 따르면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 신뢰성, 공익성 등을 높이려는 기업과 개인을 발굴해 2012년부터 한국소비자협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SK매직은 제품 품질향상과 소비자 권익증진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최고제품상을 받았다.
올해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된 SK매직의 모션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 스마트센서와 모션기술 등 최첨단 기능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사람과 애완동물 등 움직임에 따라 발생하는 생활먼지의 방향을 감지해 집중 케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션 공기청정기는 업계 최초 인공지능(AI)기능을 탑재해 오염 패턴과 실외 공기 상태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분석한다. 동시에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제품 컨트롤과 실내 공기질에 대한 각종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권익에 앞장 서 고객의 삶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