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매출 3개월째 두자릿수↑…당일배송 인기

입력 2019-11-28 12: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0월 유통업체 매출 4.1% 증가…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1.1% 감소

(자료제공=산업통상자원부)
(자료제공=산업통상자원부)

지난달 대형마트 등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매출이 소폭 줄어든 반면 온라인 유통업체는 3개개월 연속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4.1% 증가했다.

이중 오프라인 부문은 작년보다 비교적 기온이 높아 겨울 신상품 판매가 부진한 탓에 패션·잡화 판매가 줄면서 전년보다 매출이 1.1% 감소했다.

업체 유형별로 보면 편의점은 담배와 기능성 음료의 판매 호조 덕분에 매출이 5.4% 늘었다.

하지만 기업형 슈퍼마켓(SSM·-1.3%), 백화점(-3.0%), 대형마트(-4.8%)는 겨울용 의류와 단열용품 판매 저조로 매출이 부진했다.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당일배송' 등 배송 시스템 강화로 식품 판매가 늘고 가을 여행상품 기획전이 호응 얻으면서 12.5% 늘었다. 이는 3개월 연속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보인 것이다.

업체 유형별로는 온라인판매중개의 경우 식품 당일배송 서비스 강화로 인한 식품 판매 증가에 힘입어 매출이 14.9% 늘었고, 온라인판매도 가을 단기 여행상품 기획전 등의 영향으로 6.7% 증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62,000
    • -0.89%
    • 이더리움
    • 4,742,000
    • +3.33%
    • 비트코인 캐시
    • 710,000
    • +5.11%
    • 리플
    • 2,055
    • -0.05%
    • 솔라나
    • 356,400
    • +0.71%
    • 에이다
    • 1,473
    • +9.68%
    • 이오스
    • 1,064
    • +8.24%
    • 트론
    • 297
    • +6.45%
    • 스텔라루멘
    • 687
    • +63.1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850
    • +5.39%
    • 체인링크
    • 24,340
    • +13.05%
    • 샌드박스
    • 581
    • +17.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