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온라인몰 최초 코카콜라와 마케팅...캘린더·스타워즈 에디션 출시

입력 2019-12-01 09: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11번가)
(사진제공=11번가)

’커머스포털’ 11번가가 온라인몰 최초로 ‘한국 코카-콜라’와 전략적 맞손을 잡고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11번가는 지난 29일 오후 종로구 한국 코카-콜라 본사에서 이 회사와 기획상품 개발, 신제품 선 론칭, 공동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기 위한 양사간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JBP에는 11번가 김현진 커머스 센터장과 한국 코카-콜라 이덕상 상무가 각 사 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각 사의 사업 노하우와 소비자 데이터를 결합한 다양한 공동과제를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그 첫번째 협업으로 이달 9일 코카-콜라 제로와 코카-콜라 캘린더가 함께 구성된 상품을 11번가에서 선론칭 한다.

또 코카-콜라 제로가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오는 1월 개봉 예정)와 컬래버한 ‘코-크 제로 X 스타워즈’ 한정판과 함께 폰 링(phone ring) 기념품이 포함된 스타워즈 에디션을 11번가 단독으로 론칭한다.

양사는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즌보다 한발 앞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환타, 미닛메이드, 조지아, 토레타, 파워에이드 등 한국 코카-콜라의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온라인 이용고객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프로모션을 차례로 선보인다.

코카-콜라는 지난 9월 11번가에 입점해 11월 십일절 기간 동안 11번가와 함께 기획한 제작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현진 11번가 커머스센터장은 “11번가의 온라인 이용고객 빅데이터와 한국 코카-콜라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결합해 양사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중ㆍ장기 공동 과제를 수행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양사간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한 새로운 동반 성장 기회요인을 발굴해 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776,000
    • -1.76%
    • 이더리움
    • 4,651,000
    • -1.32%
    • 비트코인 캐시
    • 731,500
    • +6.25%
    • 리플
    • 2,141
    • +9.74%
    • 솔라나
    • 356,500
    • -1.84%
    • 에이다
    • 1,509
    • +24.2%
    • 이오스
    • 1,072
    • +9.05%
    • 트론
    • 291
    • +4.3%
    • 스텔라루멘
    • 615
    • +53.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900
    • +4.94%
    • 체인링크
    • 23,330
    • +8.97%
    • 샌드박스
    • 552
    • +11.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