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주거브랜드 '포레나'를 단 한화건설의 분양 단지들이 높은 청약경쟁률에 이어 완판을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화건설은 지난 8월 포레나를 선보인 이후 분양된 '포레나 천안 두정(9월)',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10월)',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10월)', '포레나 루원시티(11월)' 4개 단지 중 3곳이 높은 경쟁률로 1순위에서 청약을 마감했다고 3일 밝혔다.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는 1순위에서 최고 309대 1, 평균 61.6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데 이어 계약도 단기간에 마무리됐다.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역시 최고 263대 1, 평균 78.1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1순위에서 청약을 마감했다. 부적격 잔여가구인 41가구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일반분양 물량이 계약을 완료했다.
포레나 루원시티도 1순위 청약접수에서 최고 38.76대 1, 평균 20.2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의 계약은 오는 9일 시작된다.
눈에 띄는 단지는 지난 9월 분양시장에 나왔던 포레나 천안 두정이다. 이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0.7대 1의 낮은 경쟁률을 기록해 미분양이 예상됐던 곳이다. 초기 계약률 역시 높지 않았다. 그러나 브랜드 론칭 광고가 시작되고, 입소문을 타면서 계약률이 급격히 상승해 3개월만에 계약이 완료되는 반전을 만들어 냈다.
한화건설은 지난달 입주 예정자들의 요청으로 이전 브랜드(꿈에그린)으로 분양된 총 8개 단지(5520가구)의 단지명을 포레나로 변경했다.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포레나 광교', '포레나 신진주' 등으로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입주를 진행한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입주가 이미 완료된 단지들도 브랜드 변경 요청을 해오고 있다"며 "최근 입주한 단지 위주로 포레나 브랜드 사용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