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수입차 판매 2만5514대…일본차 미세한 회복

입력 2019-12-04 11:28 수정 2019-12-04 14: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메르세데스-벤츠 6779대로 1위, 폭스바겐ㆍ아우디 모델별 1~3위 석권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가 11월 수입차시장 베스트셀링 모델에 올랐다. 일본차 판매는 전년 대비 소폭 회복세를 보였다.  (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가 11월 수입차시장 베스트셀링 모델에 올랐다. 일본차 판매는 전년 대비 소폭 회복세를 보였다. (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11월 수입차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4.0% 증가한 2만5514대에 달했다. 대대적인 할인공세에 힘입어 일본차 판매는 10월(전년 판매 대비)보다 회복세를 보였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지난달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 대수가 10월(2만2101대)보다 15.4% 증가한 2만5514대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수치는 지난해 11월(2만2387대)보다 14.0% 증가한 규모다.

일본차 판매는 불매운동이 본격화된 8월(1398대)에 전년 대비 -56.9%로 감소 폭이 컸고 9월(1103대) -59.8%로 정점을 찍었다. 이어 10월(1977대) -58.4%를 기록했지만 11월에는 -56.4%를 나타냈다.

2019년 11월까지 누적 대수 21만4708대는 전년 동기 누적(24만255대)보다 10.6% 감소했다.

11월 브랜드별 등록 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 6779대 △BMW 4678대 △아우디 2655대 △폭스바겐 2024대 △쉐보레 1783대 △지프(Jeep) 1160대 △볼보 891대 △포드 817대 △토요타 780대 △미니(MINI) 658대 순이었다.

11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1640대)가 차지했고, 이어 아우디 Q7 45 TFSI 콰트로(1150대),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1008대) 순이었다.

판매재개에 나선 폭스바겐과 아우디가 베스트셀링 1~3위를 차지하며 본격적인 회복세를 나타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윤대성 부회장은 “11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일부 브랜드의 신차효과와 신규 브랜드 추가 등에 힘입어 전월보다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704,000
    • -0.96%
    • 이더리움
    • 4,625,000
    • -1.64%
    • 비트코인 캐시
    • 754,500
    • +8.25%
    • 리플
    • 2,171
    • +12.9%
    • 솔라나
    • 355,200
    • -3.35%
    • 에이다
    • 1,516
    • +24.36%
    • 이오스
    • 1,072
    • +12.49%
    • 트론
    • 287
    • +2.14%
    • 스텔라루멘
    • 610
    • +54.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750
    • +3.48%
    • 체인링크
    • 23,030
    • +9.41%
    • 샌드박스
    • 526
    • +6.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