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솔컴퍼니,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쇼핑왕'과 손잡고 중국 시장 도전

입력 2019-12-12 17: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유명 연예인과 슈퍼 왕홍이 실시간 판매 진행

▲TV조선 쇼핑왕 방송 사진 (사진제공=엘솔컴퍼니)
▲TV조선 쇼핑왕 방송 사진 (사진제공=엘솔컴퍼니)

H&B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 엘솔컴퍼니가 TV조선의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 '쇼핑왕'과 손잡고 14억 중국 시장에 도전한다고 12일 밝혔다.

TV조선의 '쇼핑왕'은 각양각색의 국내 유명 연예인 5인(산다라 박, 티아라 출신 소연, EXID 혜린, B.A.P 출신 젤로, 배우 정민규)이 중국의 슈퍼 왕홍과 짝을 이뤄 엄선한 제품을 판매한 후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신개념 한·중 세일즈 배틀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쇼핑왕'은 첫 라이브 방송부터 14만 명이 동시 접속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한국 제품에 대한 인기를 보여줬다.

B.A.P 출신 젤로와 배우 정민규는 첫 라이브 방송에서 110만 팔로워를 가진 중국 왕홍 IDA와 함께 엘솔컴퍼니의 탈모샴푸 브랜드 쿠라코마에를 자세히 소개했다. 젤로는 쿠라코마에 스피큘 샴푸를 소개하며 ‘스타일 변화가 많은 분들에게 특히 좋다’고 추천했다. 또 실시간으로 직접 민규의 머리를 감겨주는 시연을 보여주며 제품에 대한 소감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전달했다.

EXID 혜린은 3시간 만에 1600위안(약 26억 8000만 원) 판매기록을 가진 '쇼핑 힙스터' 왕홍 캐시와 함께 엘솔컴퍼니의 주요 뷰티 제품들을 소개했다.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자 혜린은 영시 더 스노우 에센스, 더 브라운 앰플, 세라마일드 썬 프로텍트 제품을 차례로 직접 발라보며 제품에 대한 소감을 실시간으로 중국 팔로워들에게 전했다. 특히 혜린은 영시 더 브라운 앰플을 바른 후 '피부 속까지 촉촉해지는 게 느껴진다'고 극찬하며 기존 유명 제품보다 가격은 3~4배 낮추고 성능은 높인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엘솔컴퍼니의 마케팅 담당자는 “엘솔컴퍼니가 가장 뛰어난 역량을 가진 미디어커머스를 TV조선이 방송으로 기획했다는 점에서 시너지를 확신했다”며 “'K뷰티와 K헬스케어에 대한 중국시장의 수요가 늘어가는 중요한 시점에 중국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좋은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75,000
    • +0.12%
    • 이더리움
    • 4,711,000
    • +1.29%
    • 비트코인 캐시
    • 709,000
    • -3.21%
    • 리플
    • 1,989
    • -6.49%
    • 솔라나
    • 351,700
    • -1.37%
    • 에이다
    • 1,444
    • -3.73%
    • 이오스
    • 1,237
    • +16.15%
    • 트론
    • 297
    • +2.06%
    • 스텔라루멘
    • 781
    • +29.0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350
    • -1.82%
    • 체인링크
    • 23,920
    • +2.71%
    • 샌드박스
    • 836
    • +51.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