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추'에서 '워크맨'까지…창작 아닌 재해석, 크리에이터 新풍속

입력 2019-12-16 14: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피추' '워크맨' 유튜브 채널이 보여주는 유행

(출처=유튜브 '워크맨' 캡처)
(출처=유튜브 '워크맨' 캡처)

유튜브를 비롯한 크리에이터 산업은 포화 상태지만 여전히 신예 스타들이 탄생하고 있다. 개그맨 추대엽이 운영하는 '카피추'와 방송인 장성규의 '워크맨' 역시 이들 중 하나다. 그리고 이들의 콘텐츠는 '재해석'이란 의미에서 공통분모를 형성한다.

'카피추'는 인기 가요를 카피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버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연재하고 있다. 유병재의 유튜브에 출연해 한 노래를 개사해 부르면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고, 이는 그대로 '카피추'의 기본 콘셉트가 됐다. 현재 '카피추'는 16여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크리에이터가 됐다.

'카피추'가 가요를 재해석한 콘텐츠를 표방한다면, 장성규의 '워크맨'은 다양한 직업군을 그만의 해석을 통해 콘텐츠화한다. "세상의 모든 직업을 직접 리뷰한다"라는 캐치프레이즈대로 배달기사에서 아이돌 매니저 등 다양한 직업군을 소화하면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를 통해 '워크맨'은 구독자 340만 명을 훌쩍 넘기면서 파워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600,000
    • -1.89%
    • 이더리움
    • 4,729,000
    • +3.19%
    • 비트코인 캐시
    • 698,500
    • +2.87%
    • 리플
    • 2,015
    • -0.05%
    • 솔라나
    • 354,200
    • -0.11%
    • 에이다
    • 1,454
    • +5.9%
    • 이오스
    • 1,054
    • +2.83%
    • 트론
    • 294
    • +5%
    • 스텔라루멘
    • 675
    • +44.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300
    • +2.75%
    • 체인링크
    • 24,090
    • +13.15%
    • 샌드박스
    • 591
    • +18.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