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스페셜티 커피 '리저브' 벌써 600만잔…70% 판매 신장

입력 2019-12-19 09:06 수정 2019-12-19 15: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타벅스 리저브바 매장 (스타벅스)
▲스타벅스 리저브바 매장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프리미엄 스페셜티 커피인 리저브가 전년 대비 70% 이상 판매가 신장한 결과 올해 누적 판매량이 600만 잔을 넘어섰다.

스타벅스 리저브는 전 세계적으로 극소량만 수확해 한정된 기간에만 경험할 수 있는 희소성과 특별함을 자랑하는 스페셜티 커피로, 고객이 직접 원두와 추출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리저브 음료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연중으로 상시 판매하는 리저브 음료의 출시도 늘리고 있다. 올해는 에스프레소를 얼음과 같이 셰이킹한 후 핸드메이드의 부드러운크림을 올린 ‘사케라또 비안코 오버 아이스’와 에스프레소와 진한 다크 초콜릿 풍미가 어우러진 ‘다크 초콜릿 모카’ 2종이 출시돼 높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스타벅스 리저브 바 매장 역시 늘고 있다. 스타벅스는 20일 새로운 리저브 바 매장인 ‘여의도역R점’과 ‘대전중앙로R점’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올해 연말까지 총 62개의 리저브 바 매장을 운영하게 된다.

스타벅스는 2014년부터 국내 스페셜티 경험 확대를 위해 리저브 음료를 선보인 데 이어 2016년부터는 독립된 리저브 전용 바의 문을 열고 있다.

2018년까지 누적 44개의 리저브 바 매장을 운영한 데 이어 올해 18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했다. 한국의 리저브바는 120개의 리저브 바 매장을 운영하는 중국 다음으로 매장 수가 많다. 미국은 35개, 일본은 6개 매장에 불과하다.

스타벅스 박현숙 카테고리 총괄부장은 “스타벅스 리저브 음료는 시즌마다 각기 다른 원산지의 원두로 출시하며 다양한 리저브 커피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향후에도 새로움과 특별함을 전달할 수 있는 리저브 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스타벅스 리저브만의 프리미엄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474,000
    • +1.58%
    • 이더리움
    • 4,786,000
    • +2.68%
    • 비트코인 캐시
    • 701,000
    • +4.16%
    • 리플
    • 1,977
    • +2.22%
    • 솔라나
    • 326,700
    • +1.3%
    • 에이다
    • 1,363
    • +4.85%
    • 이오스
    • 1,119
    • -0.27%
    • 트론
    • 280
    • +3.32%
    • 스텔라루멘
    • 666
    • +5.7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150
    • +1.8%
    • 체인링크
    • 25,470
    • +8.75%
    • 샌드박스
    • 873
    • +0.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