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중개 업계 '거짓ㆍ과장 부동산 광고' 차단에 힘 모은다

입력 2019-12-23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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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한국프롭테크포럼)
(자료 제공=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프롭테크포럼 부동산 디지털 광고 위원회가 거짓ㆍ과장 부동산 광고를 막기 위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위원회엔 현재 직방, 호갱노노, 스파크플러스 등 11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각 참여사가 거짓ㆍ과장광고와 게시자에 대한 조치 내역을 위원회에 통보하면, 위원회는 나머지 참여사에 이를 공유하는 역할을 한다. 거짓ㆍ과장광고에 대한 멀티 플랫폼 제재가 이뤄지면 온라인 부동산 중개시장을 자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란 게 위원회의 기대다.

위원회는 앞으로 부동산 광고 게재 가이드라인과 거짓ㆍ과장광고 처리 보고서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효과적인 제재를 위해 건설ㆍ개발ㆍ시행 등 다양한 국내외 업계에 위원회 문호를 열기로 했다.

조인혜 한국프롭테크포럼 사무처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과 더불어 유관기관과도 적극 협력해 공동 규제 틀을 만들고 광고 게시자를 위한 교육 활동, 캠페인 등을 벌여 플랫폼 사업자와 소비자, 광고 게시자 간 상호 협력과 상생을 도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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