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6일 JYP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신한카드 JYP Fan’s EDM 체크카드’(JYP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JYP 체크카드는 기본형과 GOT7(갓세븐), DAY6(데이식스), 트와이스 등 4종류로 출시됐다.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이용 금액의 일정 비율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기부금은 전월 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없이 월 단위로 적립되며 매 분기마다 국제 비영리단체 메이크 어 위시(Make A Wish) 한국지부에 JYP 아티스트와 팬덤 이름으로 기부된다. 만약 트와이스 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하면 트와이스와 트와이스 팬덤인 ‘원스(ONCE)’ 명의로 기부된다.
기부금은 난치병 아동을 돕는 EMD(Every Dream Matters)사업에 사용된다. 이 사업은 은 ‘세상의 모든 꿈은 소중하다’는 뜻으로 JYP와 메이크 어 위시가 난치병 환아를 돕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카드 혜택은 팬클럽 가입과 공연 관련 혜택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JYP에서 주최하는 콘서트 예매시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팬클럽 가입 시 가입금액에 대해 할인이 제공된다.
이 밖에 예스24로 국내 콘서트 및 공연 예매 시 이용 금액의 5%가 캐시백 되며, 이 채널을 통해 특정 연예인의 팬클럽에 가입하면 팬클럽 가입금액의 5%가 캐시백 된다. 또 카드 발급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JYP 체크카드 신규 발급 고객 선착순 1만 명에게 갓세븐과 데이식스, 트와이스의 미공개 포토카드를 각각 1장씩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