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오래 사용하는 동영상 앱은 ‘유튜브’

입력 2020-01-07 09: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앱.  (사진제공=와이즈앱)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앱. (사진제공=와이즈앱)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동영상 앱.  (사진제공=와이즈앱)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동영상 앱. (사진제공=와이즈앱)

한국인이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오래 사용하는 동영상 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지난해 12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한국인이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서비스 앱 현황을 7일 발표했다. 12월 기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동영상 서비스 앱(월간 순사용자)은 ‘유튜브’로 총 3368만 명이 이용했다. 2위는 ‘틱톡’으로 340만 명이 이용했으며 1위와의 격차는 약 10배가량의 차이가 났다. 이어 3위는 ‘넷플릭스’, ‘웨이브’, ‘유플러스 모바일’, ‘네이버TV’ 순이었다.

가장 오래 사용한 앱도 유튜브로 나타났다. 유튜브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총 489억 분을 이용했으며 이어 넷플릭스가 13먹 분으로 2위에 올랐다. 3위는 웨이브로 11억 분을 이용했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4만 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825,000
    • -0.92%
    • 이더리움
    • 4,613,000
    • -2.16%
    • 비트코인 캐시
    • 687,000
    • -7.04%
    • 리플
    • 1,908
    • -10.76%
    • 솔라나
    • 343,400
    • -3.78%
    • 에이다
    • 1,390
    • -7.58%
    • 이오스
    • 1,140
    • +5.56%
    • 트론
    • 284
    • -6.27%
    • 스텔라루멘
    • 733
    • +21.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800
    • -6.94%
    • 체인링크
    • 23,210
    • -3.21%
    • 샌드박스
    • 808
    • +4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