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16일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개강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사회복지사2급은 자격기준이 강화되면서 이수 교과목과 실습 시간이 증가했다. 작년 13과목에서 16과목으로 이수 과목이 늘어나 학습 기간은 물론 비용도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습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픽스딜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픽스딜 패키지는 총 16과목을 과목 당 3만9000원에 제공한다. 이렇게 되면 올해 이수 교과목이 세 과목 늘어났지만 작년 13과목 픽스딜 수강비용과 동일하다. 픽스딜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이 만든 무상담 패키지로 정해진 학습설계에 따라 강의를 수강하고 학습 플래너의 관리 없이 진행하는 대신 가격을 낮춘 것으로 유명하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문규식 원장은 “올해부터 사회복지사2급 개정법이 적용되면서 학습 기간과 비용 모두 늘어났다”며 “작년 13과목과 동일한 비용으로 16과목을 이수할 있는 픽스딜 패키지를 활용해 효율적으로 학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 유망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는 사회복지사는 앞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정부 정책으로 앞으로 더 활동 영역이 넓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사회복지사2급은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는 국가 자격증으로 시험 없이 학위만으로 자격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외에도 보육교사2급과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을 오는 16일 동시 개강한다. 보육교사2급 또한 무상담제 패키지인 픽스딜을 출시하고 선착순 90명을 모집한다. 보육교사2급 픽스딜 패키지는 사회복지사2급과 동일한 무상담 패키지로 실습을 제외한 대면 및 원격(온라인) 16과목을 99만 원에 제공한다. 평균 보육교사2급 과정 수강료가 150만 원 선인 것을 감안하면 약 40%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