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놀이의 발견, 구글플레이스토어 '육아앱 1위' 등극

입력 2020-01-14 10: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웅진씽크빅 제공)
(웅진씽크빅 제공)

웅진씽크빅은 자사 앱 ‘놀이의 발견’이 구글플레이스토어 육아 애플리케이션 분야 1위를 달성하며, 국내 회원 수 4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웅진씽크빅이 지난 4월 업계 최초로 론칭한 ‘놀이의 발견’은 아이들이 즐겁게 몰입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을 한 자리에 모아 예약, 결제까지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국 유명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키즈카페, 체험 공방 등 4천여 개 제휴사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놀이의 발견은 구글플레이 선정 2019년을 빛낸 숨은 보석 앱을 수상의 영예와 함께 평점 4.7점을 기록하며 출산∙육아 앱 부문 선두 자리를 꾸준히 지키고 있다. 누적 회원 수 역시 지난해 7월 20만명을 넘어선 이후 5개월 만에 2배 이상 급증했다.

이 같은 회원 수의 지속적인 증가는 워터파크, 키즈카페, 아쿠아리움, 공방 등 아이들을 위한 놀이 콘텐츠 확보와 플랫폼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혜택 제공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지역 내 아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과 프로그램을 확인 할 수 있다. 기존 모바일 예약 플랫폼이 성인 고객 중심으로 운영되는 것과 달리, 모든 콘텐츠가 아이들에게 적합한 장소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지 검증돼 있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리워드 프로모션, 무료 쿠폰 증정, 특가 이벤트 등 혜택을 확대해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였다. 놀이의 발견 이용객 약 48% 가 콘텐츠를 재구매, 프로그램 및 혜택이 확대됨에 따라 그 이용률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놀이의 발견 마케팅 담당자는 “요식업 배달 분야에 배달의 민족이 있다면, 놀이의 발견은 어린이 놀이 분야 최고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자리 매김했다”며 “유투버 크리에이터 체험이나 3DᆞVR 기술 체험처럼 놀이와 학습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결합형 콘텐츠 개발에도 힘을 쏟아, 양질의 놀이 콘텐츠를 지속 확보해 키즈 놀이 플랫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99,000
    • -1.13%
    • 이더리움
    • 4,765,000
    • +4.15%
    • 비트코인 캐시
    • 709,000
    • +4.42%
    • 리플
    • 2,063
    • +2.84%
    • 솔라나
    • 356,100
    • +0.82%
    • 에이다
    • 1,472
    • +9.44%
    • 이오스
    • 1,072
    • +5.41%
    • 트론
    • 297
    • +6.45%
    • 스텔라루멘
    • 700
    • +52.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300
    • +4.46%
    • 체인링크
    • 24,480
    • +14.18%
    • 샌드박스
    • 594
    • +17.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