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상위 100대 기업은 ‘창의성’을 가진 인재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가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이들 기업의 71%는 ‘인재상’의 핵심 요건으로 ‘창의성’을 꼽았다.
다음으로 ‘전문성’(65.0%), ‘도전정신’(59.0%), ‘도덕성’(52.0%), ‘팀워크’(43.0%), ‘글로벌 역량’(41.0%), ‘열정’(29.0%) 등을 지목했다.
이들 기업들이 ‘창의성’을 중시하는 것은 새로운 가치 창출 통해 점차 다양화되고 빠그레 변화하는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기업 경쟁력의 핵심요소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업종별로 금융보험업, 제조업은 ‘창의성’(79.2%, 70.6%)을 도소매업과 운수업은 ‘전문성’(83.3%, 80.0%)을, 그리고 건설업은 ‘도전정신’(75.0%)을 인재가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제시하고 있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도전의식과 열정을 가지고 미래를 창조해 나가는 패기있고 창의적인 인재를 원하는 산업계의 요구에 맞게 우리 교육의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