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설 맞아 뉴요커에 한식 문화 전파

입력 2020-01-28 09: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미국 뉴욕에서 현지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한식 문화 전파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22일(현지시간) 미국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한식을 직접 체험하는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정을 맞아 기획된 ‘루나 뉴 이어(Lunar new year)’ 이벤트로 한국의 전통 명절 음식인 만두를 중심으로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는 데 중점을 뒀다.

행사는 CJ제일제당이 지난달 미국 뉴욕 록펠러센터에 선보인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에서 진행됐다. 미국의 ABC 방송과 뉴욕 지역의 푸드ㆍ라이프스타일 전문 채널인 맨해턴 다이제스트(Manhattan Digest) 등의 에디터, 팔로워 10만 이상의 SNS 인플루언서 등 총 23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셰프의 시연을 따라 만두 빚는 법을 배웠다. 얇은 만두피에 야채가 풍부한 만두소를 넣고 물결 모양으로 주름을 잡으며 한국식 만두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직접 빚은 만두로 만든 만둣국과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인 닭강정, 잡채, 김스낵 등을 함께 시식하며 한식 한상차림을 즐기는 시간도 가졌다.

참여자 중 뉴욕 중심의 푸드 전문 인스타그램 ‘mattbruck’의 계정을 운영하고 있는 맷 브럭씨는 “종종 집 근처 코스트코에서 ‘비비고 만두’를 사서 먹는데 직접 만들어보니 적정한 두께의 만두피를 만들고 물결 모양의 주름을 잡는 것이 쉽지 않았다”며 “만두만 보더라도 한식은 정성이 많이 들어가고 건강한 음식이라는 점을 알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안효진 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마케팅팀 담당자는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이 뉴욕 현지에서 화제가 되어 오피니언리더들을 대상으로 한식과 ‘비비고’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현지 소비자가 팝업과 한식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로 ‘비비고’가 자리매김 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449,000
    • -0.98%
    • 이더리움
    • 4,613,000
    • -0.9%
    • 비트코인 캐시
    • 756,000
    • +10.61%
    • 리플
    • 2,148
    • +13.47%
    • 솔라나
    • 353,300
    • -1.83%
    • 에이다
    • 1,491
    • +23.33%
    • 이오스
    • 1,074
    • +13.89%
    • 트론
    • 286
    • +2.14%
    • 스텔라루멘
    • 593
    • +53.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750
    • +4.78%
    • 체인링크
    • 23,000
    • +10.1%
    • 샌드박스
    • 527
    • +7.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