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잠실점은 2월 6일까지 우가X안성맞춤한우 컬래버레이션 매장에서 우가의 프리미엄 숙성 한우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압구정의 한우 명가 ‘우가’는 미슐랭 가이드에 4년 연속 등재된 곳이다.
이 매장은 고객이 고품질 한우를 구매하면서 유명 맛집의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로서란트型 팝업’ 매장으로 ‘백화점 내 슈퍼마켓에서 즐기는 맛있는 레스토랑’이라는 컨셉을 가진 ‘마켓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그로서란트(Grocerant)란 식료품점을 의미하는 그로서리와 레스토랑을 합친 단어로, 식료품을 현장에서 구매해 즉석으로 맛볼 수 있는 매장이다.
이곳에서는 주요제품으로 검증된 품질의 안성맞춤 한우를 우가만의 특허 기술인 ‘액티브에이징’으로 약 60일간 숙성한 스테이크, 506시간 숙성한 삼겹살, 스페인 이베리코 목살 등의 다양한 돈육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우가의 숙성고기를 이용한 아기밥 양념이나, 돝고기506의 특제 젓갈도 선보인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우가의 자체 생산 HMR(가정간편식)이다. SNS를 통해 유명세를 떨친 우가와 돝고기506과 같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메뉴들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밀키트 제품들을 출시한다. 우가의 차돌박이 초밥과 숙성한우 불고기, 돝고기506의 삼겹살 초밥과 크림볶음밥 등을 용기 그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직화용기를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7일간 운영하는 이번 팝업 매장에서는 미슐랭 레스토랑의 셰프를 통해 차돌박이 초밥, 삼겹살 초밥, 육회비빔밥 등을 맛볼 수 있으며, 현장 할인 및 시식행사도 진행해 고객에게 미식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병우 롯데백화점 치프바이어는 “맛과 양질의 상품을 갖춘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통해 고객들이 식료품 구매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향후 수산, 농산 등 다른 상품군에서도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개발해 새로운 컨셉의 그로서란트 매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