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공공사.
관광공사는 현재 한국어로만 운영되고 있는 질병관리본부 1339콜센터의 외국인 문의를 공사의 1330 관광안내 콜센터로 연결한다. 외국인이 질병관리본부 1339로 전화를 걸면, 새롭게 마련된 외국어 안내에 따라 4번을 눌러 외국인-1330(통역)-1339간 3자 통화로 쉽고, 편리하게 연결되는 방식이다.
질본과 협력을 제안한 이학주 관광공사 관광산업실장은 "국내 거주 외국인들과 외래관광객들도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원활히 제공받을 수 있도록 1339 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광공사의 1330 관광안내 콜센터는 경찰청, 소방청 등과도 연계해 위급 상황 시 3자 통화에 의한 통역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난해 12월부터는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와의 협력을 통해 재난문자를 영어와 중국어로 번역해 외국인들에게 발송하고 있다.
서비스 언어는 총 8개(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다. 이 중 영‧일‧중 및 한국어는 24시간 연중무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