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기업 선정

입력 2008-09-23 09: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시아나항공은 23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0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항공사부문 1위 기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것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통해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로 쓰이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5STAR 항공사’ 에 빛나는 세계최고 수준의 서비스, 기내 업그레이드를 통한 최첨단 기내시설 구축, 대 고객접점 부문의 고객만족 인프라 강화 등을 인정받아 항공사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처음 조사가 시행된 2000년 이래 8번째 선정이다.

이외에도 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11년 연속 1위,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12회 1위 등 국내 3대 서비스 평가기관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하고 있다.

강 사장은 이날 “이번 수상은 전 임직원이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고객만족 경영이념을 공유하고, 점차 다양하고 고급화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끊임없이 혁신한 결과”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800,000
    • +0.93%
    • 이더리움
    • 4,924,000
    • +5.85%
    • 비트코인 캐시
    • 713,500
    • +3.41%
    • 리플
    • 2,040
    • +5.75%
    • 솔라나
    • 331,200
    • +2.48%
    • 에이다
    • 1,408
    • +7.89%
    • 이오스
    • 1,127
    • +1.53%
    • 트론
    • 279
    • +3.33%
    • 스텔라루멘
    • 692
    • +8.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600
    • +1.79%
    • 체인링크
    • 24,710
    • +2.66%
    • 샌드박스
    • 859
    • -0.4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