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6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 있는 이벤트홀인 에니스모어 세션스 하우스에서 코니&바로우와 함께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를 선보이는 행사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1780년 설립된 코니&바로우는 영국 왕실에 와인을 공급하는 등 240년 전통의 유서 깊은 와이너리다.
이날 행사의 주제는 ‘LG 시그니처 와인셀러와 함께하는 하루’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저알콜 스파클링 와인과 명상으로 시작하는 ‘아침’ △유명 DJ와 함께 음악과 어울리는 와인을 골라보는 ‘오후' △작가 겸 칼럼리스트 데미안 바와 함께 문학과 와인에 대해 토론하는 ‘저녁’ 등 통해 LG 시그니처 와인셀러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했다.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LG 시그니처 와인셀러 출시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는 위쪽에 최대 65병의 와인을 보관할 수 있으며 아래쪽에 있는 두 칸의 서랍을 냉장고나 냉동고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문 열어줘”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위쪽의 와인 보관실 도어를 열어준다. 또 보관실의 창에 ‘노크온’ 기능이 적용돼 사용자가 표면을 ‘똑똑’ 두 번 두드리면 와인셀러의 안쪽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해외영업담당 노영남 상무는 “더 많은 고객들이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와인셀러의 차별화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